발리 관광세, 관광기여금 납부 방법

발리 관광기여금 납부 방법 

 인도네시아 정부가 최대 관광지 발리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1인당 약 1만 3천 원의 '관광 기여금'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5일부터 발리주 정부는 발리에 들어오는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15만 루피아(1만2천825원)의 발리 관광 기여금을 부과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관광 기여금은 발리 여행 동안 1회만 내면 되며 출국 후 재 입국할 경우 다시 납부 해야합니다.  웹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러브 발리(love bali)에서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지불이 완료되면 이메일 등으로 납부를 증명할 수 있는 QR코드를 받게 되며 발리 입국시 이를 제시하면 됩니다. 공항이나 항구에 도착해서 납부할 수도 있지만 관광지 이니만큼 혼잡할 수 있어 미리 온라인을 통해 지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발리 관광기여금 면제 대상

 

  • 외교관
  • 관용여권 소유자
  • 항공승무원
  • 장기체류비자 소유자
  • 골든 비자
  • 유학비자

  외교관이나 관용여권 소유자, 항공 승무원, 장기체류비자 소유자(KITAS·KITAP), 골든 비자, 유학 비자 등의 소지자는 면제됩니다. 이들은 발리에 도착해 관광 기여금 납부 카운터에서 여권과 비자만 제시하면 됩니다. 

 

 

발리 출국 전 주의사항

발리는 입국 시 세관신고, 비자발급, 관광기여금 납부 총 세가지 일을 미리하고 가면 좋습니다. 
 

발리 여행 정보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입니다. 교통이 좋지 않습니다. 주요 교통 수단으로는 그랩, 고잭 등 어플을 이용해 개인 택시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발리섬은 지역에 따라 약간 특색이 있습니다. 자연공원, 리조트, 내륙 등으로 나뉘고 각자 여행스타일에 따라 역동적인 레포츠부터, 정적인 요가 클래스까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공항을 기점으로 남부, 짐바란, 누사두아, 울루와뚜 공항 위쪽으로 우붓이 있으며, 공항 쪽 해변에서는 서핑하기 좋은 파도가 일년내내 몰려와 서핑 성지로 불리기도 합니다. 왼쪽 끝, 지역에서는 세계 3대 스노쿨명소가 있어 바다거북, 돌고래 등을 마주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내륙인 우붓은 전통시장과, 정글, 원숭이 숲이 조성된 발리 내륙관광지로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발리 리조트 추천

최근 발리에서 인기있는 리조트는 포시즌, 더카욘정글, 아야나 리조트 등이 있습니다. 포시즌은 초거대 글로벌 호텔 체인이 운영하는 리조트로 발리내 가장 좋은 숙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카욘은 3단 수영장이 유명해지면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입니다. 아야나 리조트도 수영장 투어를 해야할 정도로 아름다운 수영장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그밖에 다양한 리조트들이 있기 때문에 예산에 맞는 리조트를 찾아 예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조트는 30만원대 부터 150만원대 가지 다양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광세 1

 

발리 주의사항 벌레, 도마뱀, 태양

발리를 여행하면서 주의해야하는 사항은 뜨거운 태양입니다. 반드시 온몸에 선크림을 발라 태양빛에 의한 화상에 주의하세요. 발리는 열대우림이 있는 지역이니만큼 벌레 또한 많습니다. 파리와 개미, 그리고 모기가 있는데 도시의 특성상 자연친화적인 건축물이 많아 항상 벌레 기피제를 몸에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발리는 작은 도마뱀이 많습니다. 움직임이 빨라 깜짝 놀랄수있지만 침착하게 바라보고 있으면 나름 귀엽습니다. 
 
오늘은 발리 관광기여금 납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납부해서 1초라도 빨리 발리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행준비 잘하시고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