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의 경로를 보는 사이트 4곳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는 태풍의 경로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태풍의 진로가 어떻게 바뀌냐에 따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태풍의 경로를 보다 다방면으로 확인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기상청이 정확한편이긴 합니다만.. 경로를 예측하는 기술은 국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태풍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꽤 많습니다. 이제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그곳에 들어가 직접 태풍의 예상경로를 확인할 수 있죠. 우리나라 기상청을 제외하고 대표적인 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arth Nullschool

이 사이트에서는 현재 바람, 날씨, 해류, 미세먼지 등 날씨 예보와 관련 정보를 슈퍼컴퓨터로 측정하여 시각화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3시간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그래픽, 위치, 풍속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구의 전체 기상정보가 나온다>

 

 

미국 합동 태풍경보센터 (JTWC)

 

 

 

 하와이에 위치한,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 입니다. 미해군과 공군이 함께 운영하는 태풍경보센터로써 태평양 일대의 기상정보를 제공합니다. 

 

<태평양의 주요 태풍정보가 노출된다, 세부사항은 클릭해보면>

 

<이렇게 자세한 예상경로와 정보를 준다>

 

 

일본기상청 태풍경보 바로가기

 태평양에서 오는 자연재해의 대부분을 막아주는 일본입니다. 일본은 지진피해 태풍피해가 워낙 많기 때문에 기상정보도 정확한 편입니다. 일본기상청에서도 태풍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빨간 부분을 조절하면 태풍별 이동경로와 예상경로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만 기상청

 

 

 

 

태평양에서 생성되는 태풍의 1/3은 서쪽으로 흘러갑니다. 서쪽에는 대만, 필리핀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태풍을 직격으로 맞는 대만 기상청의 태풍경보 또한 참고해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태풍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4개국 모두 이번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관통한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방향을 바꾸는 전향시점에서 속도가 줄었다가, 방향이 바뀌면 빠르게 지나간다고 합니다. 부디 별 피해 없이, 열기만 가지고 떠났으면 좋겠습니다. 

 

 

 

끗-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