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크리스마스 특선영화 추천 '나홀로 집에 멈춰'

EBS 12/24 23:40 스타이즈본

OCN 12/25 0:50 러브액추얼리

로코의 정석, 크리스마스 영화의 정석 영국산 로맨틱 코미디. 겨울만 되면 소리소문없이 재개봉하는 영화 1위다. 그때도 유명한 배우들이 총출동 했는데 지금은 더 유명해져서 이제는 이 멤버를 한 영화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사치다. 휴그랜트, 리암니슨, 콜린퍼스, 키이라 나이틀리 등 배우들이 등장한다.

 성탄을 알리는 새벽, 러브액추얼리로 시작하면 좋다.

 

OCN 12/25 03:30 레미제라블 (2012)

 레미제라블(장발장)의 뮤지컬 버전을 영화화 했다.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앤 해서웨이, 휴잭맨이 주연으로 러셀 크로우, 아만다 사이프리드, 에디 레드메인 등 헐리웃에서 내놓으라 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12년 당시 미국에서 크리스마스 당일 개봉해서 호빗, 장고를 이겼다. 국내에서는 특히 인기를 끌었다. 무한도전에서도 레미제라블 한국버전 넘버로 뮤지컬을 시도했고, 공군에서 제설작업하는 것을 레 밀리터블로 패러디해서 큰 인기를 끌었다.  

 

OCN Movies 1 07:50 로맨틱 홀리데이

 나는 좋아하는데 남에게 추천하긴 뭐한 영화다 .캐머런디아즈, 주드로, 케이트 윈슬렛, 잭블랙이 등장한다. 여자주인공들이 서로 사는 곳을 교환해서 휴일을 보내기로 하고 자신들이 살아온 장소가 아닌 완벽히 다른 곳에서 이성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는 이야기 

 왜 좋아했나 했더니, 좋아하는 배우들이 나오고, 한스짐머가 음악을 했다. 그리고 로맨틱코미디다. 어쩔 수 없이 별로 재밌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좋아하는 영화다. 

 

OCN Movies 1 10:50 그린치

 성탄절은 가족과 함께, 그린치다. 에니메이션이고, 18년도 개봉작,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성우를 담당했다. 코미디, 판타지, 뮤지컬 애니메이션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참을 수 없는 괴물 그린치가 크리스마스를 훔치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OCN Movies 1 12:40 라스트크리스마스

에밀리아 클라크(용녀), 헨리 골딩, 양자경, 엠마톰슨이 나오는 크리스마스 로맨틱 코메디 영화다. 가수를 꿈꾸지만 매번 오디션에서 떨어지는 에밀리아 클라크가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가게에서 일하다가 헨리골딩을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다. 영화는 로코처럼 보이지만, 사실상 여주인공의 성장, 사회적 소수자들의 차별없는 세상을 꿈꾸는 교훈적인 영화다. 크리스마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잔잔한 여운을 주는 좋은 크리스마스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