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BEST5

 디즈니 플러스 구독하고 뭘 봐야할지 도저히 모르겠다. OTT 서비스들이 다 그렇듯  막막하기만 하고 추천작은 다 마음에 안들고, 들어가서 검색만 하고 나오기 일수!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 한다면 반드시 봐야하는 애니메이션을 5가지 추렸다. 겨울왕국, 주토피아, 코코, 인사이드아웃, 월e되시겠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BEST 5

  1. 겨울왕국
  2. 주토피아
  3. 코코
  4. 인사이드아웃
  5. 월E

다시봐도 재밌는 애니메이션들이니 두번 보도록 하자.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겨울왕국 

무려 천만을 넘은 영화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53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겨울왕국 줄거리

 서로가 서로에게 최고의 친구였던 아렌델 왕국의 엘사와 안나, 하지만 엘사가 가진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마법의 힘이 안나를 위험하게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엘사는 왕국을 떠난다. 한편 안나는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위해 엘사를 찾아 떠난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겨울왕국 관전 포인트

안데르센 눈의 여왕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남녀간의 사랑과 가족애의 중요성을 다루고 있다. 뮤지컬 형식의 아름다운 노래가 매번 흘러나와 더욱 즐겁게 감상 할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주토피아

 귀여운 동물들이 가득 나오는 애니, 디즈니 55번째 장편영화로 교양넘치고 세련된 도시 주토피아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주토피아 줄거리

 토끼 마을 출신 주디 홉스는 꿈에 그리던 주토피아의 경찰이 되어 발령을 받는다. 연쇄 실종사건이 주토피아에서는 한창인데 신참 토끼에게는 주차단속이라는 단촐한 업무가 주어진다. 우여곡절 끝에 48시간안에 실종사건을 해결하라는 서장의 지시가 떨어지고 주디 홉스는 여우 닉 와일드와 협력하여 사라진 동물을 찾는데 애를 쓴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주토피아 관전 포인트

 정의감 넘치는 초식동물과 능글맞은 여우. 주토피아라는 도시 설정. 현대 사회의 가장 큰 문제인 편견과 차별, 역차별 이라는 주제를 가감없이 보여준다. 대중적인 재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심오한 주제를 작품에 녹여 낸 것이 포인트. 다수와 소수, 약자와 강자라는 구도를 절묘하게 활용하여 누구나 차별받을 수 있음을 관객에게 전달한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코코

코코는 멕시코의 장례문화를 가지고 멋진 가족애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픽사에서 제작했고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상,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 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코코 줄거리

 멕시코 산타 세실리아 마을, 대대로 신발을 만드는 리베라 가문의 미겔. 그의 가족은 음악을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미겔의 고조할아버지가 음악을 하겠다고 가족을 두고 돌아오지 않았는데 분노로 미겔의 고조할머니가 음악을 금지시켰다. 미겔은 가문의 괴짜였다. 구두만들기는 관심도 없고 손수 기타를 만들어 독학을 한다. 광장에서 구두를 닦던 미겔은 손님에게 망자의날과 노래대회에 대해 듣게 된다. 망자의날 당일 기타가 없어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던 미겔은 죽은 사람의 기타에 손대게 되고 그 순간 유령이 되는 기이한 현상을 겪는다. 미겔은 자신의 조상 유령들을 만나게 되고 망자의 세계에서 자신의 고조할아버지와 유명한 음악가 사이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코코 관전 포인트

멕시코의 실존 인물들이 망자로 등장한다. 프리다칼로, 엘 산토, 호르헤 네그레테, 마리아 펠릭스, 돌로레스 델 리오 등 많은 멕시코의 유명인이 카메오로 등장. 미겔의 할머니가 미겔을 혼낼때 슬리퍼를 손에 들어 위협적으로 휘두르는 모습이 많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라틴계 문화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효자손이나 파리채 격이라고 하니 유심히 살펴보자(?) 가족의 죽음을 다룬 애니메이션이지만 음악과 아름다운 묘사로 경쾌하게 볼 수 있다. 음악으로 저승, 이승, 헤어진 가족이 이어지는 모습에 눈물이 찔끔 날 수밖에 없는 애니메이션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인사이드아웃

 픽사의 장편 애니메이션. 사춘기 소녀 라일리의 감정기복과 성장을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인사이드아웃 줄거리

 모든 사람들의 머릿속에 있는 감정 컨트롤 본부. 주인공 라일리에게도 존재한다. 라일리의 컨트롤 본부에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이라 불리는 다섯개의 감정이 존재한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 중인 라일리를 위해 감정들은 그 어느때보다 열심히 일하지만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고 라일리의 마음속에 커다란 변화가 찾아온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인사이드아웃 관전 포인트

내 머릿속에서도 벌어지고 있을 것 같은 감정들의 이야기. 뇌의 모습을 독창적으로 그렸다. 꿈과 무의식, 기억, 어릴적 상상의 친구 같은 것을 구체적인 영역으로 신선하게 표현했다. 서사도 훌륭하다. 라일리의 현실과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교차로 보여지며 모험 장르물의 성격을 보이기도 한다. 자아를 회복해 부모님과 관계를 형성하는 모습은 애니메이션 특유의 가족애를 다루는데에도 성공이라 보인다. 
 

디즈니플러스 추천 애니 월E

 지구에 남겨진 청소로봇 월E의 우주 대여행 서사시. 포스트아포칼립스, SF르 다룬 로봇의 사랑이야기. 픽사 애니메이션의 최고작품. BBC선정 21세기 위대한 영화 29위.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월E 줄거리

 지구에 남겨진 청소로봇 월E. 쓰레기를 평소처럼 정리하고 압축하는 일을 하고 있다. 어느날 우주에서 이브라는 로봇이 내려온다. 사랑에 빠진 월E 이브를 자신의 거처로 데려와 이것저것 보여주는데 식물을 본 이브가 갑자기 수면 모드가 된다. 월E는 굳어버린 이브를 데리고 이곳저곳 데려다니면서 정성스럽게 보살핀다. 그러던 도중 이브가 탑승했던 우주선이 도착하여 이브를 싣고 우주로 떠나는데 월E가 간신히 합류한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월E 관전 포인트

아름다운 연출, 등장하는 다양한 로봇,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헬로돌리, 스타워즈, 블레이드 러너 등 다양한 미국 SF영화의 오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