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승격팀 리뷰. 어서와 1부 리그는 오랜만이지?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는 EPL 18/19시즌 1부리그 승격팀 알아보기 입니다.




이번 시즌에 프리미어리그에 복귀 신고를 한 팀들은 EPL를 박지성 시절부터 봐 오셨다면 익숙한 3개 구단입니다.


울버햄튼, 카디프시티, 풀럼입니다.  그럼 각 구단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04-06시즌 설기현선수가 활약했던 EPL 우승 3회에 빛나는 역사 깊은 팀입니다. 11/12시즌 강등 강등 이후 7시즌 만에 EPL에 복귀 했습니다.  지난시즌 챔피언쉽의 맨시티로 불리며, 승승장구했고 이번시즌 다시 복귀 했습니다. 그리고 울버햄튼은 프리미어리그 (1부리그)참가 구단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구단입니다. 1877년 (종전 강등팀, 스토크시티 1863년)

감독 : 누누 산투(전 FC포르투 감독)

주요선수 : 디에고 조타


#카디프시티


카디프 시티는 웨일즈의 수도 카디프의 축구팀으로 12-15시즌 김보경 선수가 활약했던 구단입니다. 당시 김보경선수는 제2의 박지성으로 주가를 올리던 시점입니다. 스완지와 라이벌 구단으로 격렬한 더비가 유명합니다. 13/14시즌 강등 당하므로써, 김보경선수는 카디프의 승격과 강등을 둘다 경험하게 됩니다. 4시즌 만에 복귀하면서 강등 당하는 라이벌팀 스완지와 위상이 뒤바뀌게 됩니다.

감독 : 닐워녹 (승격전도사)

주요선수 : Nathaniel Mendez-Laing

놀랍게도 카디프의 선수들 중 득점순위 10위에 들어가는 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감독. 승격전도사로 불리는 닐워녹 감독이 이달의 감독상을 4번이나 수상하며 (거의 절반) 축구에서 감독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었습니다. 




#풀럼



마지막으로 풀럼입니다. 풀럼은 13/14시즌 카디프와 함께 강등당한 팀입니다. 이팀에도 설기현 선수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07-09 시즌 동안 구단에 머물렀지만, 팀내 입지를 다지지 못하고 포항으로 이적하게 됩니다.  초반 챔피언쉽 중위권에 머물렀지만, 뉴캐슬에서 임대영입한 알렉산드로 미트로비치의 포텐 폭발로 승격레이스에 뛰어들어 결국 승격 플레이오프에서 아스톤빌라를 꺽으며 승격을 확정 짓습니다. 


감독 : 슬라비사 요카노비치

주요선수 : 라이언 세세뇽


팀정보를 살펴보던 중 반가운 얼굴을 찾아 볼 수 있었는데요, 과거 첼시에서 활약한 슈얼레가 뛰고 있었습니다! 이제 프리미어리그에서 다시 슈얼레를 볼 수 있겠습니다.


자! 여기까지 이번시즌 EPL에서 다시보게 된 반가운 3개팀을 알아보았습니다. 치열한 챔피언쉽 경쟁을 뚫고 오랜만에 올라온 팀들이니 만큼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살아남기 위해 더욱 치열하게 싸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의 선전을 기대하며 EPL 승격팀 리뷰를 마칩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