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히트 노런 '완벽한 수비의 기록'

안녕하세요 야구리뷰어 최고씨 입니다.

오늘 야구교과서는 34번째 시간 노히트 노런입니다.


노히트노런은, 무피안타, 노히터, 노히트 게임이라고도 불립니다.



#노히트 게임

야구교과서에서는 노히트 게임이라고 하겠습니다. 노히트 게임은 말그대로 팀이 9이닝동안 어떤 안타도 허용하지 않고 경기가 종료된 경기를 이야기 합니다.


미국과 한국,일본이 이야기하는 노히트게임은 조금 그 성향이 다릅니다.


미국에서는 투수진 전체를 포함하여 안타를 하나도 맞지 않았을 경우 노히트 게임이라고 이야기하는 반면 한국과 일본에서는 투수가 9이닝동안 완투할 경우 노히트 게임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미국의 경우 노히트로 실점을 하는 경우, 패전을 하는 경우에도 노히트 게임으로 인정 되지만, 한국 일본의 경우 실점하게 된다면 노히트 게임이 되지 않습니다. 


퍼펙트 게임과의 차이점은 퍼펙트 게임의 경우 절대로 1루로 주자를 내보내서는 안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보통 한시즌에 많아야 1-2번 밖에 나오질 않으며 메이저에서도 어렵고, 한국에서는 더더욱 어려운 기록입니다.



#한국인 최초 노히트노런

한국인이 프로야구에서 최초로 노히트노런을 달성한 것은 KBO리그가 아닌 일본 리그에서 입니다. 


1918년 부산에서 태어난 이팔용씨는 일본으로 건너가 후지모토 히데오라는 이름으로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전신 도쿄 교진군 소속으로 나고야와의 일전에서 1943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1950년 니시닛폰 파이레츠와의 일전에서 퍼펙트 게임을 일본리그 최초로 달성했습니다. 


<후지모토 히데오>



#KBO 노히트노런

<공인된 KBO 노히트 노런>


#노히트노런 이모저모

메이저리그의 투수 놀런 라이언이 7번, 그리고 샌디 코팩스가 4번의 노히트 게임을 기록했습니다. 

1938년 조니 밴더미어는 2경기 연속 노히트게임이라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03년에 애스트로스의 선발 로이 오스왈트는 2회에 부상으로 선발에서 내려오게 되었는데 그 후 불펜진이 활약하여 양키즈를 상대로 노히트를 기록 그 경기에 등판한 6명의 선수들은 노히트 게임을 합작해 냅니다.


한국에서는 배영수 선수 04년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정규이닝 9이닝을 노히트로 막았으나 팀이 점수를 내지 못해 연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연장 10회에서도 노히트 노런으로 막았지만 결국 11회 교체되어 노히트노런, 완봉승, 승리투수 그 무엇 하나도 얻지 못했습니다.  -경기는 결국 무승부-


오늘 야구교과서는 노히트 노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끗-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