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배틀라인 '신개념 카드액션게임'

안녕하세요 게임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마블배틀라인' 입니다.



<최고씨로 플레이해봤다>







넥슨에서 제작된 이 게임은

다른 마블 히어로즈들을 활용한 게임과

방식은 다르지만 그 뿌리는 같습니다.


<다른차원의 에너지는 \>

돈을써라!

그리고 카드를뽑아라!

그러면 강해진다!

ㅠㅠ



#게임성 

게임은 카드를 뽑아 덱을 구성하는

TCG게임과 유사합니다. 


필드에 유닛을 내려놓고 

적 유닛들을 제압하고 

결국 본체를 쳐야하는 

어찌보면 유희왕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림>


다만 차이점은 본체를 치기위해서는

가로, 세로, 대각선의 필드를 점령해야

본체를 칠 수 있으며

한턴에 가질 수 있는 행동은

스킬 사용을 제외하고

새로운 유닛을 내려놓거나

또는

필드의 유닛위치를 조정하거나

두 가지의 선택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필드장악을 할지, 

본체를 쳐서 승리를 가져갈지

나름의 계산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게임은 나름의 스토리

'플레이어가 게임속에 몰입할 거라고 

제작사에서 지어낸 억지'

를 통해 진행됩니다.


<화려한 효과>


그리고 다른 TCG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게임방식만 달랐지


특수임무니 뭐니

허울좋은 콘텐츠가 몇개 더 있습니다.


수회 플레이 해본 결과 독특한 

게임 방식은 재미가 있습니다.


<독특한 방식의 카드게임>


하지만 결국엔 고유한 카드들의 특성

그리고 같은카드로만 진행되는 카드 강화로 

일반적인  TCG게임이 가지는 돈을 덜 쓴 사람도

전략적이면 돈 많은 멍청이를 잡을 수 있다는

기본적인 부분을 놓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좋은 카드 주세요. 웅앵웅)



#장단점

게임은 독특한 게임방식으로

게이머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퍼니셔라니!>


그리고 원작을 좋아하는 팬들이 환장대잔치

할만한 케릭터 카드들과 카드의 고유 능력은

제법 매력적인 히어로들을 잘 살려냈다고 

보여집니다.


단점으로는 앞서도 언급했지만, 덱 구성에

누가 더 많은 현질을 했는지가 

카드 능력치의 변화로 즉각

나타나기 때문에

기존의 TCG에서 가질 수 있는 

같은 덱의 한계에서 겨루는 

긍정적인 두뇌싸움이 아닌 

같은 지갑에서 나오는 서로 다른돈

의 싸움이 되는것이 뻔해보여

시작하기도 전에 질립니다.

 

물론 시나리오 AI를 깨는 플레이

하는 것에는 현금력의 차이는 자기만족으로

중요하지 않겠지만

결국 이런 TCG게임은 

PVP, 즉 사람과 사람이 겨뤄야

그 재미가 배가 되기 때문에


이런 현질을 통한 강화는

게임의 수명을 앗아 갈 것입니다.

 


#마치며

마블 히어로 군단을 새롭게 활용한 TCG게임

마블 배틀라인


마블과 TCG게임에 관심이 있으신 

지갑전사님들에게 


또는 


마블과 TCG게임을 좋아하고

사람과의 두뇌싸움은

피곤하다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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