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일레븐컬렉션 모바일게임 '출근길, 축구카드 뽑기'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 할 모바일게임은 <위닝일레븐컬렉션>입니다. 총 플레이시간은 1시간 정도입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이미지, 뭔가 아재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그런 느낌이다>

 

#위닝일레븐컬렉션 

이게임은 게임명에서도 알 수 있듯 운빨가차 축구게임입니다. 수 많은 미소녀들을 뽑아 그걸로 지지고 볶고 하는 게임들은 유명해서 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이 게임은 미소녀 대신 땀내나는 볼차는 아저씨들을 뽑아서 그걸로 가상축구경기를 펼쳐 하나의 팀을 만든다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전술

딱히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카드수집이 주목적인 게임으로 보여지기에 그냥 렙높은 카드 많이 꺼낼 수 있는 전술이 좋은 전술 같습니다.

<경기에서 승리했다. 경험치를 얻었지만 사실 새로운 카드를 뽑는게 더 이득이다>

 

#확률

지금 리세를 6번정도 해본결과 11개중 5성 카드가 기본적으로 1개는 나오는것으로 보입니다.

<오 필승 코레아~~!>

 

#게임성

운빨*망 카드게임이 무슨 게임성이 있겠습니까 그냥 수집하는 재미지.

<플레이 화면, 다행스럽게도 빨리감기가 있다. 어차피 카드빨겜 >

 

<측면을 터는 한정판 싸이클론 윙어들을 뽑아보세요!, 돈을 쓰시라구요!!>

 

#유사게임

유사게임으로는 네이버의 풋볼데이, H2야구 라던가 등등 감독질을 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결국엔 뽑기게임인 그런 류의 게임입니다. 위닝일레븐커넥션의 경우 타 유사게임에 비해 더더더더더욱 카드빨이 심한것으로 보입니다.

 

#리세마라 

리세마라는 간단합니다. 쉽게 만들어 준 것 같은느낌입니다. 단지 바르샤와 돌문의 경기를 보는게 지루하달까.. 적당히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를 뽑기까지 돌리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메시와 살라를 노리고 있습니다. 뽑기중에 나오는 은색볼을 차면 확실히 낮은 등급의 선수가 나온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뽑기화면. 10연속 뽑기를 하면 브론즈 볼은 안나온다. 차는순간 무지개색으로 변하는 금색볼도 있다>

 

#마치며

실제로 축구사인카드를 모으는게 취미였던 저에게는 생각보다는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의 카드와 경쟁하는 모습을 보면 결국 현금 쓴놈이 이기는게임 이라는게 뻔하기 때문에 싱글플레이를 즐기는데 익숙하신 분들에게 추천 해드립니다.

 

진짜 감독게임이 하고싶으신 분들은 FM을 하세요 !

 

끗-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