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미드 '블랙리스트' 변태 미중년의 치명적인 악당잡기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넥플릭스 미드 <블랙리스트> 입니다.

 

#블랙리스트란? 

블랙리스트란 일반적으로 살생부라고 불리는 영어 단어 입니다. 반댓말로 화이트 리스트라는 표현이 있으며, 자랑스럽게도 박근혜 정부 시절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에 대해 비판적 표현을 하는 예술인들을 모아놓은 문체부 블랙리스트가 있습니다.

 

#주인공 - 제임스 스페이더

미드 블랙리스트의 매력적인 악당 레이몬드 레링턴을 열연한 제임스 스페이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다른 헐리웃 배우보다 인지도가 떨어지는 이 매력적인 중년 배우는 누구일까요?

  • 이름 : 제임스 스페이더
  • 생년월일 : 1960년 2월 7일
  • 대표작 : 왓처, 야망의 제물, 스타게이트, 하얀 궁전, 더 홈즈맨,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보스턴 출생인 제임스 스페이더는 교사인 부모님 밑에서 명문 사립 유치원 동부의 명문 학교들을 다녔습니다. 하지만 11학년 학업을 중단하고 뉴욕으로 넘어와 연기수업을 받습니다. 그의 인텔리하면서 묘한 독특함은 이 시절에서 부터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기 초기 그는 지금의 변태 미중년 느낌과는 다른, 잘생기고 돈많은 재수없는 미남이 주는 분위기를 풀풀 풍기고 있었기 때문에 관련 배역을 많이 연기했습니다.  

<돈 많고 재수없어 보이지만 똑똑하게 잘생겼다?>

 이후 1989년 소더버그 감독의《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테이프》에 출연하여 칸 남우주연상을 받습니다. 이 영화에서 그는 잘생김, 돈많고, 재수없는, 꽃 미남에 추가로 변태라는 이미지를 얻게 됩니다. 그 뒤로도 그는 부자 인텔리 미남 연기를 쭉 해오다, 보스턴 리걸이라는 미국 드라마에서 중년연기를 맡게 되며 그의 연기력은 정점을 찍게 됩니다. 

<보스턴 리걸>

이 매력적인 드라마를 통해 스페이더는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연속 3회 수상하게 됩니다.

<금속덩어리지만 누가봐도 제임스 스페이더>

뜻밖으로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건 세빛 둥둥섬으로 유명한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오브 울트론》의 주인공 울트론으로 나온다는 겁니다. 여기서도 울트론은 변태 인텔리입니다. 

특한 매력을 장착한 이 연기파 배우 제임스 스페이더는 우리에겐 낯설지만 이미 드라마에서의 인지도는 매우 높은 유명 배우입니다. 앞으로는 금속덩어리가 아닌 본연의 변태미중년의 모습으로 영화에서 만나고 싶습니다. 

<더 오피스에서 새로운 지점장으로? >

(유명 미드 오피스에도 나왔다고 하는데 저는 마이클 스콧이 떠난 이후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미드 블랙리스트 줄거리

미드 <블랙리스트>에는 반정부 성향의 예술인이 아닌 세상에 숨어있는 악명높은 악당들이 있습니다. 

 

주인공 레이몬드 레딩턴은 FBI에서 수배중인 위험인물 10위안에 랭크되어 있는 악당 중의 악당입니다. 어느날 그가 FBI 본부로 당당히 걸어들어와 자수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체포된 레이몬드 레링턴 일명 '레드'는 악당들을 잡게 협조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조건으로 자신은 오직 엘리자베스 킨과 대화할 것을 요청합니다. FBI수사관들은 레드의 말을 믿지 않습니다. 레드는 그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발생하기 직전의 사건정보를 알려줍니다. 레드의 정보가 맞아 떨어지자, FBI와 레드는 레드가 가지고 있는 블랙리스트속의 보이지 않는 진정한 악당들을 잡기위해 고군분투 합니다. 

과연 레드와 엘리자베스 킨은 무슨관계일까요? 레드의 숨겨진 꿍꿍이는 무엇일까요? FBI는 과연 블랙리스트속 악당들을 모두 잡을 수 있을까요? 드라마에서 확인하세요! 

 

#5화까지 감상평

저는 5화까지 보면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수사물이 나왔구나 하는 생각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임스 스페이더의 연기도 너무 매력적입니다, 조연들의 개연성은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독특한 스토리, 박진감 넘치는 사건이 충분히 단점을 커버해줍니다. 모든걸 떠나서 스페이더의 연기 하나만 보고 저질러도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중년 만세!) 

수사물을 좋아하시거나, 악당 위의 악당에 매력을 느끼시는 분들께 추천 해드립니다. 

 

-끗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