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코믹스에 토종 한국인 히어로가 존재한다?

마블코믹스 한국인 히어로 알아보기

마블코믹스 한국 히어로 단체가 있다. 국가정보원 산하의 조직 타이거 디비전.

서울 노원구 불암산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호랑이 부서는 국정원 소속의 특수부대로 한아미라는 구미호 리더를 필두로 하는 이상한 사람들이 모인 초능력 부대다...

한아미(구미호), Auntie Ante(이모 안티, 앤티 아줌마 - 내 생각엔 안씨 이모, 화투패를 쓰는 마법사), Gun-R II, 루나 스노우(아이돌-눈과 얼음을 다루는 초능력) , 미스터 에니그마(불사신 노숙자), 더제너럴(The General - 걸어다니는 장승)이 주요 멤버. 블랙캣 에피소드에 처음 등장한다. 한명한명 정리를 좀 해보면...

리더 - 한아미 (화이트 폭스)

한아미는 구미호와 인간의 혼혈이다. 국정원 요원으로, 구미호 발톱, 격투술, 동물과 대화가 가능하다고 한다. 능력은 여우로 변신하고, 알려지지 않은 9가지 형태가 있을듯. 예민한 감각과 매혹, 뛰어난 신체, 생명력 흡수, 다국어능력(6개국어,, 부럽다.) 이 능력이다. 일렉트릭 레인에 나오는 단발성 케릭터로 예상했으나, 헐크나 데드풀, 시빌워2에 등장하면서 꽤 비중있게 다뤄진다.

앤티 이모, 앤티 아줌마

호랑이 부대의 도박꾼, 마법사다. 화투패를 날리며..마법을 쓴다. 화투패를 확대해서 포탈로 사용하거나 비행용으로 쓰기도 하는듯 하다. 애꾸눈이 특징인데 아마 손장난을 치다가 한쪽눈을 잃은게 아닐까..?

미스터에니그마 노숙자 히어로

싸움과 소주를 좋아하는 불사신이다. 그가 국정원 소속으로 활동하는 이유는 단순하게 술과 싸움을 항상 공급해주기 때문. ... 역시 노숙자와 알콜의 관계는.. 일단 가진 능력은 죽지 않는 것. 소주병을 항상 들고있어서 매력있는 케릭터다.

더 제너럴(장군, 장승)

솔직히 너무 웃기다. 살아있는 토템이라는 설정이다. 능력은 모르겠다. 일단 인간이 아니기도 하고 장승이 살아서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좀 끔찍한 느낌도 들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다.. 꼴깍..

건-알II (Gun-R II)

로봇이다. 슈퍼에이전트 Gun-R의 두번째 모델, 로봇이고 뭐 초기모델이 어디서 죽어서 시체가 국정원에 의해 발견되어서 II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듯하다.

루나 스노우

K-POP이 유행이니만큼, 아이돌 히어로도 있어야 한다. 눈과 얼음을 다루는 초능력자. 본명은 설희. 퓨처파이트 게임 오리지널 케릭터였다가, 코믹스로 넘어간 특이한 케이스다. 정확한 능력은 눈과 얼음을 다룬다 정도. 블랙핑크 로제가 루나스노우 역으로 캐스팅 될거라는 루머가 떠돌고 있다. 아이돌이라는 설정 때문인지.. 관련 음원들이 꽤나 존재한다.

태극기

라는 늠름한 히어로도 있다. 캡틴 아메리카 처럼, 캡틴 코리아 정도로 보면된다.....

좀 촌스럽긴하다. 펩시맨 느낌도 나고, 능력은 슈퍼맨의 그것이라고 함. 비행, 초인적인 힘, 거의 무적이고, 눈에서는 에너지 빔을 쏜다. 블랙캣 한국에피소드 중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크레센트(단비)

귀여운 캐릭터다. 국정원 소속이 아닌 한국인 히어로. 태권도 신동이고, 골동품 가게의 딸이다. 우연히 가면을 쓰고 반달곰 정령인 이오를 만나 슈퍼파워를 얻게 되었다. 마블의 아동 히어로 중 거의 유일한 직접 근접공격형 캐릭터라고 한다. 샹치와 은근 얽힌다고 하니 샹치2나 3쯤에서 한번쯤 등장할 수도..?

한국에서 마블이 인기 있어서 그런가, 한국형 한국계 히어로들이 등장하는데 썩 맘에드는 케릭터는 아직까지 없다. 영화에도 마동석, 박서준 등 한국인이 캐스팅 되고 있는 상황인데 괜찮은(?) 캐릭터가 만들어져서 큰 역할을 해보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