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행성 충돌 방어 실험 성공! (NASA 믿었다구)

NASA 소행성 방어 실험

나사에서 인류 최초로 소행성 방어 실험을 진행했다. 26일 8시 15분, 미국의 Dart 우주선이 디모르포스라 불리는 지름 160m 소행성과 충돌시켜 소행성의 궤도를 변경시켰다. 

소행성 충돌
영화 아마겟돈 이미지

 

소행성 방어 실험 참여기업은 ? 

지구에서 약 1100만㎞ 가량 떨어진 심우주에서 이뤄진 인류 최초 소행성 충돌 실험이 성공했다. 지구 충돌 궤도의 소행성을 목표로 향한 우주선이 정확히 충돌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의 생중계 영상에 따르면 26일 오후 7시15분(한국시간 27일 오전 8시15분) 다트(DART) 우주선이 목표 소행성인 디모르포스(Dimorphos)와 충돌했다.

나사는 지난해 11월 지구를 향하는 소행성 디모르포스를 막고자 우주선 다트를 발사했다.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발사됐다.

다트는 지구로부터 약 1100만㎞ 떨어진 지점을 향한 10개월간 항해 끝에 이날 충돌했다. CNN에 따르면 다트는 시속 2만1600㎞에 달하는 속도로 날아가 소행성과 충돌했다.

나사는 충돌전부터 유튜브 생중계 등을 통해 다트 우주선이 송출해 온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했다. 우주선 카메라에 잡힌 영상은 점점 커지는 소행성을 비추다가 충돌 직후 화면이 중단됐다.

이번 충돌 실험 목표는 소행성 폭파가 아닌 궤도 변경이다. 이를 통해 향후 지구를 향해 다가오는 소행성에 대해 비슷한 방식으로 궤도를 바꿔 충돌 위험성을 낮춘다는 취지가 반영됐다.

 

 

 

 

코스모스 - 칼 세이건, 행성 하나와 찰나의 순간

*이 리뷰는 코스모스 전체를 완독하고 쓰는 리뷰입니다.  우선 이 책에 대한 무한한 감사를 보낸다. 우주라는 막연한 공간을 탐험하는 것은 무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는 일 같은 것이다. 지구

all-that-review.tistory.com

 

 

영화 리뷰_돈룩업 넷플릭스 오리지널 '세계가 멸망 한다니깐요!!!?'

Don't look up! 돈룩업  영화의 핵심이 담긴 문장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 가장 재미있게 봤다. 완전 내 취향이다. 좋아하는 요소들이 다 들어가 있다. 자연재해, 천문학, 혜성, 배우들의 연기력,

all-that-review.tistory.com

 

 소행성 크기는?

 디모르포스는 지름이 약 160m에 달하는 소행성이다. 이와 충돌한 다트는 가로세로 길이가 각각 1.8m와 1.9m, 무게는 620㎏ 가량에 불과하다.

 

 소행성 충돌실험 비용

 

이번 실험에는 3억3000만달러(약 4600억원)가 투입됐다. 향후 나사가 공식으로 충돌 성공을 확인할 경우 역사상 처음으로 인류가 천체의 궤적을 바꾸게 된다.

로리 글레이즈 나사 행성 과학부문 책임자는 충돌 실험 성공 직후 "우리는 인류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이 시대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소행성 충돌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외신들도 나사의 충돌 실험 성공을 긴급 타전했다. "역사적 순간"이라며 실험 성공에 의미를 부여했다. 과학기술이 발전이 새로운 국면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CNN은 "다트 우주선이 디모르포스 소행성을 성공적으로 맞췄다. 이번 충돌은 역사상 처음"이라며 "과학은 이제 막 시작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나사 관계자는 "우리가 이겼다"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뉴욕타임스(NYT)는 전했다.

나사는 유럽우주국(ESA)과 2026년 디모르포스 충돌 현장 조사를 위한 탐사선 '헤라'를 발사할 예정이다. 이번 충돌로 디모르포스 표면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를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스페이스 포스> '우주군을 창설했다, 근데 대장이 마이클??'

오. 스티브 카렐. 미쳤다. 미쳤어. 너무 재미있다. 존 말코비치도 나온다. 오늘 포스팅할 드라마는 <스페이스 포스>다. 한국어로 말하면 '우주군' 이다. 보통은 공군의 일부로 존재하는 경우가

all-that-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