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목아픔 칼칼할 때 해결방안

미세먼지 농도가 짙다. 미세먼지가 조금만 심해져도 목이 칼칼하고 텁텁하고 목이 아프다. 최근 날이 풀렸다고 조금 돌아다녔더니 나도 목이 칼칼해서 참 고민이다! 그래서 찾아보는 미세먼지 목 칼칼할 때 해결 방법!

 

미세먼지 목 칼칼할 때

미세먼지는 우선 예방이 최고의 해결방안이다. 마스크를 끼자. 반드시 KF가 높은 것을 껴서 목을 보호하자. 하지만 마스크 접촉면 틈새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로 유난히 목이 따끔거리고 뻑뻑할 수 있다. 

마스크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코와 목의 점막을 자극해서 인후통을 일으킬 뿐더러 폐 깊숙한 곳까지 도달해 폐렴, 기관지염 등 폐 질환을 유발한다. 미세먼지는 워낙 작은 크기 탓에 호흡기를 뚫고 인체 이곳저곳에 축적되고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미세먼지 목 칼칼할 때 해결방법

 

 

 

 

 칼칼한 목이 신경쓰인다면 외출 후 생리식염수로 입안과 목 구멍 부위를 2~3회 가글해 미세먼지를 배출해 주자. 가글액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단, 알콜이 들어간 제품은 입 안을 더욱 건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도 미세먼지가 심한날 입의 건조를 줄여주는 효과를 보인다. 

미세먼지 가글

미세먼지 삼겹살 효과

사실 미세먼지에 삼겹살은 큰 효능이 없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로 들어가는데 삼겹살은 식도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차라리 삼겹살과 함께 먹는 미나리가 효과적일 수는 있다. 

 

 

미세먼지 목 칼칼할때 

목이 칼칼할때는 가글과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뿌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