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천만원 미만 중고차 구매 방법(SK엔카 활용)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 대부분은 아반떼를 살펴볼 것입니다. 오늘은 아반떼 1천만원 미만 중고차 구매를 위한 매물 살펴보는 법입니다. 사이트는 SK엔카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팁으로는 중고차 실거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 해당 차량의 연식과 상태를 확인 후 실거래된 차량 수준을 역순으로 따라가면 금방 자신의 예산에 맞는 차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중고 구매 SK엔카 설정법

 아반떼를 1천만원 미만 예산으로 구매하려면 아래 그림을 따라 사이트를 설정해주세요. 

 

1. 아반떼 AD, 가솔린 1.6을 구매

 

 

 

 

 

우선 가솔린차량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물이 많은 아반떼 AD로 갑니다. 

여기서 한번 더 폐급 차량을 거르려면 아래 처럼 엔카서비스와 성능기록부, 보험이력을 체크합니다.

2. 성능기록부, 보험이력 체크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을 공개하지 않는 차를 구매하는 것은 미친 짓입니다. 말그대로 미친짓이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서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을 확인합시다.   

 

보험이력과 성능기록부에서 봐야하는 것

보험이력과 성능기록부에서 봐야하는 것은 당연히, 사고여부와 기능체크입니다. 보통은 정상이지만 꼭 체크해야하는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험이력 보기

성능점검과 보험이력을 보면 차량 사고 정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차를 보면 본닛, 프론트휀더를 교환했습니다. 이렇게 앞쪽에 교환이력이 있는 차는 가급적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 어쨌든 교환이 필요할 정도로 외력이 가해졌다면 차축이 휘었거나, 엔진룸에 충격을 받았다는 뜻으로 언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모릅니다. 가급적 저렴한데 앞쪽에 사고가 있다면 거르시길 바랍니다. 단 트렁크부위 후방추돌을 당한차는 괜찮습니다. 후방부분은 차에서 중요한 부분이 있진 않으며, 고장나봐야 트렁크기 때문입니다. 

성능기록부

 자동차 성능을 보는 장표입니다. 여기서 주의깊게 봐야하는 항목은 배출가스와 용도변경입니다. 차량이 렌트카로 사용되었다면 일단 거릅시다. 렌트카의 특성상 아무렇게나 탔을 확률이 높습니다. 배출가스에서 일산화탄소와, 탄화수소가 나온다면 걸러야 합니다. 가솔린차량에서 일산화탄소와 탄화수소가 나온다는 것은 어딘가 누유가 되고있다는 뜻입니다. 당장 타는데에는 문제가 없을 수 있으나, 큰 문제로 엔진을 못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심장에 미세하게 고장난 상태로 달리기를 하는 것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자동차 세부상태에서는 대부분 양호로 떠야합니다. 문제가 하나라도 있으면 거릅시다. 

마지막으로 성능기록부의 마지막 점검 일자를 봐야합니다. 매매상가에 등록되었을때 시점으로 점검을 하게 되는데, 저 기간이 오래될 수록 엔진이 안돌아간 상태로 방치된 차라는 뜻입니다. 

 

아반떼 1천만원 미만 구매 결론

900만원대에서 아반떼 10만km, 무사고 차량 소유주가 많이 바뀌지 않은 차로 고르시길 바랍니다. 위에 언급했던 부분만 체크하시면 타다가 차가 멈추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차량가격을 900만원대로 골랐다면 필연적으로 1천만원이상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차량을 구매할때는 차량가격외에 들어가는 돈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예상하지 못했던 추가적인 비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