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류식당 홍대 '두툼한 육질의 고기가 먹고싶어'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은 맛집 포스팅 홍대 <바류식당>입니다.



#바류식당

바류식당은 홍대 근처의 고깃집입니다. 

두툼한 스테이크형 목살과 통오겹살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류식당은 종업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식당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곳 바류식당에서 식사를 해볼까 합니다.


방문은 6시무렵에 방문했습니다. 아직 이른 저녁시간으로 가게안은 종업원이 손님보다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테이블은 제법 많았습니다. 8인 이상의 단체손님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을만한 크기였습니다.


친절한 종업원이 메뉴판을 가져다 줍니다. 메뉴는 돼지고기와 소고기로 나뉘고, 사이드 메뉴와 후식 메뉴들이 있습니다.  

메뉴판 사진은 따로 찍지 못했는데, 고기는 가격이 제법 나갔습니다.


주문하자 종업원은 아! 바류식당에서는 서버라는 표현을 쓰더군요. 

'서버'분이 오셔서 불을 올려주시고 온도계로 불판의 온도를 측정했습니다.


우선은 숙성 통 목살을 주문 했습니다.


<기본찬입니다>


<양념>


기본찬에는 백김치, 단무지무침, 무채, 양파절임이 정갈하게 나오고 앞접시 대용으로 보이는 접시에는 쌈장, 와사비, 소금이 함께 올려져 나옵니다. 


<오늘의 주인공 통 스테이크 목살>


바류식당의 식기류는 네모반듯하고 정갈한 모양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애썻음이 잘 엿보입니다.


사실 온도계로 불판의 온도를 측정하는 모습에서 약간 웃음이 나왔습니다. 고기가 뭐라고 온도까지 맞춰가면서 굽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제 생각에도 불구하고 서버 분께서는 뭔가 프로의 자세로 고기를 구워 주셨습니다.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집을 많이 가보았지만, 바류식당처럼 정성스럽고 전문적으로 보이도록 고기를 구워주는 집은 또 처음인 것 같습니다. 


마치 칼질에 자신있는 참치해체 장인이 참치해체쇼를 하는듯한 고기굽기였습니다. 


<불판에 고기가 지글지글 익고있다>


<잘랐더니 안쪽은 하나도 안익었는데. 정말 고기고기하다.>


정말 배가 많이 고팠지만, 고기는 익지 않았습니다. 맛있어 보이지만 쉽게 익어주지 않는 고기 앞에서 애꿎은 무채만 두번 리필 했습니다. 


인고의 시간이 지나고. 고기가 익었습니다. '서버'님께서 접시위에 고기를 한점씩 살포시 올려주면서 "우선 첫고기는 소금에 한번 드셔보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우선 익은 고기를 소금에 콕>


소금에 콕 찍은 두툼한 목살을 입으로 가져갑니다. 워낙 배가 고파서 일까요. 입에 들어간 고기를 한입 씹는데 목살 특유의 탄탄한 육질사이로 안심스테이크 마냥 육즙 파티가 벌어졌습니다.


"와 맛있다!"


와 맛있다 소리를 한 번 씹을 때 마다 내뱉었습니다. 고기를 이번엔 백김치와 와사비에 한번, 쌈장과 야채와 한번. 뭐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온도계를 멋지게 꺼내들어 불판의 온도를 측정한 것이 괜한일이 아니었나 봅니다. 


한점 두점 먹다보니, 두꺼운 고기임에도 불구하고 금새 사라져 버렸습니다. 


추가주문이 필요한 시점. 무슨고기를 주문할까 하다. 목살을 또 주문하게 되면 인고의 시간이 또 있어야 할 것 같아, 삼겹살을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삼겹살도 제법 두께가 있었고. 삽겸살은 목살과는 또 다른 매력의 맛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적당히 기름진 비계가 살고기와 어우러져 입에서 또 다른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줄지어 익어있는 삼겹살>


적당히 고기로 배가 찼습니다만 뭔가 아쉬움을 느끼는건 왜일까요? 

괜히 고기집에서 후식을 파는게 아니겠죠? 후식으론 냉면, 된장찌개, 김치찌개, 김치말이 국수, 잔치국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된장찌개를 먹어보겠습니다.

<된장찌개>


후식 된장찌개라고 하기엔 푸짐한 된장찌개가 등장했습니다. 듬성듬성 돼지고기도 들어가 있고 느끼한 입안을 된장 특유의 맛이 씻어줍니다.


즐거운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했습니다. 가격은 약 6만원 후반대가 나온 것 같습니다. 


많은 맛집이 즐비한 홍대, 분위기 있는 곳에서 고기를 먹고 싶다면 <바류식당>에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맛과 분위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고깃집 

바류식당을 추천해 드립니다.


2018/05/11 - [맛집 리뷰] - 일상별식 홍대 '멋스러운 한식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