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히터 '이랬다가 저랬다가'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야알못, 야잘알들을 위한 <야구교과서> 리뷰 입니다.

 

야구를 잘 모르셔도 좋습니다. 야구교과서가 여러분의 야구 통찰력을 키워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지난 야구교과서 랜덤 펼치기 소개 1편에 이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펼쳐볼까요

두구두두구두구두구!

오늘은 스위치히터 편입니다. 스위치히터,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야구 초보를 위한 글이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스위치 히터란 ? 

스위치 히터란 타석 오른쪽 왼쪽을 가리지 않고 서서 칠 수 있는 타자를 말 합니다. '스위치타자''양손타자'라고 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좌 투수에게는 우 타자가 유리하고, 우 투수에게는 좌 타자가 유리합니다

서서 공을 볼 수 있는 위치에 따라 컨택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은 어린시절 스위치타격을 해야하는 상황들에서 숙달하게 되는데요, 특별하게 훈련하거나 또는 그럴만한 사정이 있는 선수들이 이렇게 좌우 가리지 않고 쳐낸다고 합니다.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에는 스위치히터가 10명이 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스위치히터라도 자신의 주된 손이 있기 때문에 한쪽은 강타자 이지만 다른 한쪽은 일반적인 평범한 타자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KBO에서 스위치 타자가 누가 있을지 검색해 봤습니다.

 

현역으로 뛰고 있는 선수 중에는 기아타이거즈의 서동욱 선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좌타자로만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놀라운 사실! 서동욱 선수에게는 엄청난 기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좌-우 연타석 홈런! 무려 2회! 위에 설명드린 스위치 히터에게는 자신에게 익숙한 타석에서만 강타자 이다라는 말이 무색하군요 ^^;

 

이제는 자신도 깰 수 없는 대기록을 남겼다니 놀랍습니다.

 

아셨던 분이 계신가요? 그럼 스위치 히터와 관련된 재미있는 룰을 소개하고 야구교과서 랜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1. 스위치 히터는 투스트라이크 상황만 아니라면, 언제든지 타석을 바꿀수 있습니다. 

2. 스위치 투수의 경우에는 경기중 손을 바꿀수는 있지만 한 타자의 타격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바꿀 수 없습니다.

 

끗-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