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홀리뷰 광주 드메르 웨딩홀 '이용후기(하객리뷰)'

안녕하세요 웨딩홀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할 웨딩홀은 광주에 위치한 드메르 웨딩홀입니다.



#드메르 웨딩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CN그룹산하 웨딩홀입니다.

CN 그룹 개요

저희 CN그룹은 1993년 창사이래, 웨딩·외식·스포츠·스파사업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중견그룹 입니다.

특히 주력사업인 뷔페웨딩 사업분야는 "천년부페웨딩홀" 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널리 알려져 왔으며 전국 각 지역에 5개 웨딩홀, 연회장 및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남구 압구정에는 총 9층으로 구성된 강남최대규모 웨딩 토탈 스튜디오를 운영중입니다.

최근에는 그 동안 쌓아온 외식사업에서의 맛과 경험을 바탕으로 서초동 서래마을에 '서래본가'라는 고급 한식 브랜드를 런칭해 고객님들께 좀 더 친숙히 다가서고 있습니다.

또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는 CN스포렉스, 스파 등 스포츠·헬스 사업부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견식하고 투명한 경영, 맑고 청명한 기업문화를 형성하여 한국 예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 고객이 더욱 행복해지는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웨딩홀 소개

CN타워 드메르웨딩홀은 웨딩문화를 선도하는 웨딩 전문 기업으로 일생의 단 한번뿐인 고객님의 결혼을 잊을 수 없는 결혼식으로 만들어 드리고자 최고의 시설, 맛있는 웨딩, 최고의 서비스 팀으로 구성된 전문 브랜드입니다. 드메르웨딩홀은 단순히 결혼식을 진행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고객님과 맺은 인연은 평생 함께 한다는 기업 이념으로 결혼 이후에도 고객분들과 함게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것 입니다. 


-드메르 웨딩홀 홈페이지에서 발췌 


#드메르 웨딩홀 방문기

 서울에 사는 저는 최근 지방으로 많은 결혼식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나이이만큼 주변 지인들이 하나둘 결혼하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광주, 안동, 안양, 부안 등 다양한 지방 도시로 초대받는 경우도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전 직장 동료의 청첩장을 받고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드메르 웨딩홀에 가게 되었습니다. 평소라면 이런 리뷰는 안쓰겠지만 소재도 떨어졌고 가볍게 쓰기 위해 방문후기를 남겨봅니다.


 이번 여정은 KTX를 활용했습니다. 최근 호남선이 생기면서 광주까지 빠르게 이동하였습니다. 식은 12시 용산에서 광주송정역까지 약 2시간 소요 가격은 46,800원입니다. 토요일 아침일찍 준비하여 9시 23분 기차를 타고 광주로 출발했습니다. 아침의 KTX는 제법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습니다. 저처럼 결혼식에 가는지 정장차림에 멀끔히 가꾸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내려가는 기차에는 얼마전 구매한 움베르트에코의 소설 제0호를 읽었습니다. 


 버스나 승용차로 광주에 가면 꽤 먼 느낌이었는데 KTX로는 매우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광주 송정역에 내려 이동수단을 찾아보았습니다. 광주송정역에서 드메르 웨딩홀까지 가는 방법은 버스와 택시가 있습니다. 11시 20분 무렵 도착하여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택시비 약 13000원. 


 도착한 드메르 웨딩홀 입구는 혼돈의 카오스 였습니다. 수많은 차들이 줄지어 웨딩홀로 들진입하려고 하고 있었고 갓길에는 이미 주차할 곳 없이 차가 가득 차 있었습니다. 



 입구의 많은 주차요원을 지나쳐 저 멀리 높게 서있는 드메르 웨딩홀로 진입했습니다. 외부의 전경은 지은지 얼마 안된 세련된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진입로에는 많은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하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내부 로비는 흡사 호텔을 방불케 하는 느낌으로 상담실과 답례 다과를 교환해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오늘 예식은 4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3층은 연회장으로 4개의 홀에서 진행되는 식의 하객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흡사 호그와트 식당.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식이 열릴 예정인 4층으로 올라가면 홀과 신부대기실이 있습니다. 신부대기실은 제가 방문했던 모든 식장들 중 가장 넓었습니다. 



 예식홀은 높은 천정과 샹들리에, 온갖 장식으로 화려했습니다. 



드메르 웨딩홀만의 독특한 뷘위기를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통유리 벽면 커텐사이로 은은하게 쏟아지는 자연채광은 야외식에서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식이 끝나고 방문한 연회장에서 저는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김밥천국도 맛집이라는 전라도! 그곳의 웨딩홀에서 역대급 메뉴와 퀄리티를 만났습니다. 


 스테이크는 물론, 양고기 스테이크, 훈제연어, 갈비, 각종 활어회, 꼬막, 다양한 음식은 맛도 양도 충분했습니다. 



 넓은 연회장이라 같은 음식이 양쪽으로 나뉘어 배치되어 있었고 요리는 바로바로 채워졌습니다.



 그리고 전라도 잔치에 빠지면 안되는 홍어삼합! 홍어 삼합도 세팅되어 있습니다. 


 배부른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돌아가는 KTX는 14:30분기차로 시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광주시내도 둘러볼겸 버스를 타기로 합니다. 



 드메르 웨딩홀을 정문으로 나와 왼편 인도로 10분가량 걷다보면 도천저수지 버스정류장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송정33버스를 타고 50분가량 광산구 일대를 빙빙 돌다보면 광주송정역에 도착합니다. KTX를 타고 서울로 복귀합니다. 



#드메르 웨딩홀은?

 드메르 웨딩홀은 철저하게 하객의 입장에서 봤을 때 자차가 없다면 접근성은 꽤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자차를 이용한다고 해도 주차에서 제법 오랜 시간을 소모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방문시 고려해야 합니다.


 

 음식은 굉장히 맛있고, 홀과 로비가 넓어 생각보다 쾌적하게 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조명도 좋기 때문에 신랑신부뿐만 아니라 하객들 사진도 잘나옵니다.



광주에서 예식장을 고민하신다면 드메르 웨딩홀도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