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갈이의 수확요리 집에서 '바질페스토' 만드는법 바질페스토 파스타의 주재료

안녕하세요. 바질페스토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법은 바질페스토입니다. 사진과 영상은 인기예정 유투브 채널 '분갈이'에서 퍼왔습니다.



분갈이 채널 바로가기 


소개하기 앞서, 바질페스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질

 바질은 그리스의 바실레우스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 뜻으로는 "왕" 입니다. 유럽에서 뿐만아니라 중국, 태국에서도 많은 요리에 사용됩니다. 향신료의 왕국 인도에서는 바질은 신성하게 여겨져 5000년전 부터 힌두교 신들에게 바치는 신성한 풀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례 등 다양한 예식에 사용되었으며 현재에도 요리에 막 넣어먹진 않고 차로 우려 먹는다고 합니다. 


 바질은 특유의 화-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박하나 고수 등 다른 강한 향신료에 비해 그 정도가 약함으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향신료입니다. 집에서 키우기도 쉬워 한번 쯤 키워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바질페스토 효능과 보관법 

바질의 효능은 비타민 C, B 블라블라, 블라블라 좋은 것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그리고 양배추나 토마토보다도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점막을 형성하며 비타민 A로 변형되는데 이 덕분에 위에도 좋고 항산화에도 좋습니다. 시력을 보호해주는 뭐도 들어있고, 우유의 두배이상의 칼슘을 가지고 있어 이제 멸치대신 바질입니다. 향신료이니 만큼 독특한 향으로 심신의 안정을 찾게 해주는 만병통치약이랍니다. 


익히지 않은 재료로 만들어진 바질페스토의 유일한 약점은 유통기한입니다. 오래 보관하려면 치즈를 사용하지 않고 냉동보관하면 좋다고 합니다. 



#바질페스토란?

 페스토는 이탈리아말로 다진양념을 이야기 합니다. 우리나라의 다대기 정도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ㅇㅇ페스토 라고하면 ㅇㅇ을 넣고 다진 소스다~ 하고 이해하면 됩니다. 우리가 흔하게 아는 바질페스토는 제노바지역의 방식이라고 합니다. 제노바 지역의 방식이 가장 맛있고 유명하고 그렇답니다. 만들어진 바질페스토는 빵에도 발라먹고 스파게티도 해먹고 샐러드도 해먹고 해장국에도 넣어먹고(아닙니다..) 많은 이탈리아 요리에서 사용됩니다.


#바질페스토 만들기 재료. 

- 바질 많이, 견과류, 소금, 올리브유, 믹서, 용기


#바질페스토 만들기 순서

1. 바질을 씻어요

<바질을 씻어요~>


2. 잣을 볶는 기계가 되어요.

<잣잣잣>


3. 이거저것 넣고 갈아요.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한 신묘한 과정을 거친다)

<워잉, 위잉>


4. 짠

<완성!>

 

참 쉽죠~? 자세한 만들기 비법은 유투부 분갈이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분갈이 채널 바로가기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