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요리왕 모바일게임 '내가 바로 몬스터 요리왕!'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모바일 게임은 앱스토어 무료게임 순위 108위에 빛나는 <암흑요리왕> 입니다.

 

 

게임 시작부터 플레이타임 1시간까지 느낀점을 리뷰 하겠습니다. 

 

#장르

 

 

암흑요리왕의 장르는, 기본적으로 레스토랑 경영 시뮬레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컨셉은 레스토랑의 오너가 되어 지하의 몬스터들을 이용해 지상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것 입니다.

 

몬스터들이 알수없는 재료로 만든 보기좋은 음식을 인간들에게 제공한다! 가 게임의 컨셉입니다. 

 

 

 

#플레이 방법

플레이는 간단합니다. 

 

지금은 노점상이지만 언젠가 번듯한 레스토랑 경영인이 되고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어내면 됩니다.

 

지하에는 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내는 몬스터 솥이 있습니다. 

 

<재료를 넣고 섞다보면! 이런 신박한 메뉴가 나옵니다!>

 

그 아래층에는 요리를 하는 문어가 있습니다. 문어는 여러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만능 쉐프지만 레시피가 없으면 아무것도 만들지 못합니다. 하여 유저는 온갖 재료를 솥에 넣고 섞어 레시피를 뽑아내야 합니다.

 

더 아래로 내려가면 재료를 생산해 내는 옷갖 몬스터 양식장이 존재합니다. 보통 레스토랑 경영 게임에서는 밭이나, 상점등에서 재료를 공수하지만 암흑요리왕에서는 몬스터를 필드에서 사냥해, 지하에 가둬놓고 거기서 채집합니다. 아기자기한 몬스터들과 재미있는 발상으로 음식재료가 공수되는 모습을 봐도 재미있습니다. 

 

전체적인 플레이는 필드에서 재료(몬스터를 얻고), 솥을 이용해 레시피를 만들어, 요리사(문어)에게 레시피를 주면 요리사는 지상으로 음식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구조죠?

 

 

<재료를 얻기 위해 탐험을 떠나자!>

 

#간단한 퍼즐로 얻는 재료와 레시피

<닭! 닭고기를 얻었다!!> 

 

#게임특징

게임은 재료를 얻기 위한 다양한 퍼즐과, 수백가지 레시피를 얻기위한 무궁무진한 조합입니다. 그간의 레스토랑 경영시뮬레이션이 밭을 만들고, 씨를 심고 그걸 수확해서 정해진 레시피의 요리를 만들어 내고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주 목표였다면, 암흑 요리왕은 요리 그 자체에 집중한 것이 게임의 주 특징입니다.

 

 

#총평 

중국발 게임으로 보이는 암흑요리왕은, 중국이 왜 음식문화대국인지 보여줍니다. 놀란점은 한글화 인데요, 보통의 중국게임은 한글화 했을경우 한글을 직역해서, 이상한 문구가 많이 보이기 마련인데, 지금까지는 전혀 이상한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암흑요리왕! 

 

아기자기한 이미지, 요리에 촛점을 맞춘 참신한 시도! 퍼즐, 운영, 뽑기, 조합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로 묶어 놓은 암흑요리왕은 이것저것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는 샤브샤브같은 게임입니다. 

 

엄청 재미있어서 하루종일 붙잡고 있진 않지만, 시간 때우기로는 적합한 정도의 재미가 있습니다.

 

양산형 국산 모바일게임에 지치셨다면, 암흑요리왕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끗-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