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필수 어플! 해외안전여행 어플과 영사조력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실시간 안정정보 푸시알림, 재외공관 연락처, 여행경보, 위기상황별 대처 매뉴얼 등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있다.\

 

해외여행안전여행 앱을 사용해야하는 이유

1. 모바일 동행서비스

- 사전에 여행일정등록해두면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 위급상황 발생시 등록된 비상연락망으로 가족, 지인에게 위치정보를 문자메세지로 제공해준다.

 

2. 국가정보와 재외공관 연락처 확인

- 국가/지역별 기본 여행정보 (날씨, 교통, 문화 등), 여행 경보 발령 현황, 최신안전 소식 확인

- 재외 공관의 대표 번호, 근무시간, 긴급연락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음

 

3. 비상상황에 대한 대비

 

- 비자, 입국수속 등 여행전 점검사항 확인 및 준비

- 인질/납치, 대규모 시위, 테러 등 위기상황별 대처매뉴얼을 간편하게 숙지할 수 있어요.

- 터치 한 번으로 영사콜센터에 전화해서 도움 (3자 통역서비스 긴급여권발급, 신속해외송금 등)을 구할 수 있다.

 

 영사조력이란

 자국민의 안전한 국외 거주, 체류 및 방문을 도모하기 위한 조력활동으로 21년도 법 제정을 통해 법률에 근거한 체계적이고 강화된 조력활동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거주, 체류, 방문하는 국가에서 재외국민의 생명 신체에 대한 위해 또는 재산상의 중대한 손해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현저한 상황에 외교부의 도움을 받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과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