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TV 무타공 설치 가격과 리얼 후기_큐브TV 후기

 무타공 벽걸이 TV는 거실아트월에 구멍을 뚫지 않고 브라켓을 이용해 벽걸이 TV를 설치하는 방법이다. 설치비용은 보통 20만원대에서 50만원대 까지 각양각색이다.

 

무타공 벽걸이 TV설치

 무타공 벽걸이 TV는 콘센트를 뜯어, 그곳에 벽걸이 TV 브라켓을 고정할 수 있는 장치를 넣어 아트월이나 벽에 구멍을 뚫지 않고도 TV를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는 시공방식이다. 설치조건으로는 가벽이어선 안된다. 가벽인지 아닌지는 설치하려는 벽 뒤쪽으로 가서 벽을 두둘여 봤을때 텅빈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가벽이 아니다. 그리고 콘센트가 바닥에서 70cm 정도는 올라와 있어야 한다. 

이런 구조여야 설치 가능

 

무타공 벽걸이 TV 셀프 vs 업체 비교

 셀프와 업체 두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 셀프로 하게 되면 연결 브라켓 등 설치장비를 직접 구매하고 설치도 직접해야한다. 설치장비의 비용이 약 10만원이 넘어갔고, 부담스러운 나머지 업체를 알아보기로 했다.  업체는 기업처럼 움직이는 스틸브로와 개인단위로 사업을 하는 업체들이 있었다. 스틸브로의 견적은 약 40만원 정도였다. 벽걸이 TV설치 하는데 40만원이나 쓸 수 없었던 나는 조금 저렴한 업체가 없는지 확인해 보았다. 발견한 곳은 큐브TV, 만약 벽걸이 브라켓 정품 모듈이 있는 경우 사용이 가능해서 설치비까지 약 20만원 쯤에 설치가 가능했다.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큐브TV에 전화를 했고 토요일로 예약을 했다.

무타공 벽걸이 구분 장점 단점
무타공 벽걸이 셀프 설치
(비용 10만원~100만원 까지)
- 저렴하다(비용 10만원 초반)
- 재밌다(이과 한정)
- 위험하다 (TV 100만원 이상 날릴 수 있음)
- 귀찮다
무타공 벽걸이 업체 설치
(20만원 ~ 45만원 까지)
- 편하다
- 안전하다
- 가격이 좀 나간다(20~40만원)

 

 

 

무타공 벽걸이 TV 업체 설치 후기  

 약속된 시간에 정확하게 기사님이 방문해주셨다. 생각보다 많은 장비를 들고 오셔서 놀랐다.

마루 바닥이 상하지 않도록 작업공간에 매트를 깔고 작업 시작!

능수능란하게 소켓을 뚫고, 인터넷 선과 브라켓을 연결해 주었다. 

정품 브라켓에 자체 제작한 판을 합쳐 사이즈를 측정 중. 

 

높이를 얼추 맞추고, 선정리 시작! 

닌텐도 스위치까지 설치가 완료되었다. 설치 막바지에는 요즘 TV는 화면이 얇아 움직일 때 굉장히 잘 깨진다며 주의해달라는 당부를 10번이상 해주셨다. 내가 내심 할인을 노리고 블로그에 사진을 올려도 되냐고 했더니 고맙죠~ 라고 하셨다(별도 할인 없었음). 그리고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을 말씀하셔서 나름 쌓인 블로그 노하우를 방출했다. (그래도 별도 할인은 없었음) 

짠. 사진을 찍고 있는 최애바지를 입은 나.(현재 찢어짐) 무드등이니 LED 시계 같은건 넣지 않았다. TV보는데 무드등이 왜 필요한가.

 만약 무타공 벽걸이 TV 설치를 해야하는데 40만원이 넘어가는 돈은 주기 싫고, 깔끔하게 설치는 하고싶고 한다면 큐브TV를 이용해보시라.  마음에 쏙 드는 결과물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