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애니 '쿠로코의 농구' 테니스의 왕자 농구버전

안녕하세요 넷플리스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해드릴 넷플릭스 추천 애니메이션은 '쿠로코의 농구' 입니다.


현재 시즌2까지 나와있습니다.



#쿠로코의 농구

 '쿠로코의 농구'는 농구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만화는 초기에 별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시간이 지나며 작화가 좋아지고 결국에는 원피스- 진격의 거인 다음을 가는 순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만화가 소설화 되기도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팬층을 만들었습니다. 




 #쿠로코의 농구 줄거리

 테이코 중학교 농구부에는 기적의 세대라고 불리는 다섯명의 엄청난 선수들이 존재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인정하는 환상의 식스맨, 쿠로코가 이야기의 주인공입니다. 


*식스맨

식스맨은 농구에 존재하는 특수 포지션으로 Sixth man 이라고 불립니다. 선발로 출장하진 않지만 교체로 나와 주전급 활약을 하는 선수를 일컷습니다. 

 

 테이코 중학교의 기적의 세대는 고교를 진학하며 각각 다른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됩니다.  중학교 시절 이기기만 하면 되는 농구에 질려버린 쿠로코는 동료들과의 팀웤을 중시하는 자신만의 농구로 기적의 세대를 이기기 위해 신생 농구부가 있는 세이렌 고등학교에 들어갑니다. 


 

 세이렌 고교에서 기적의 세대에 맞먹는 잠재력을 보유한 카가미 다이가를 만나게 되고 쿠로코는 자신의 농구로 기적의 세대들의 농구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합니다. 



 #재미 

 오랜만에 나온 걸출한 스포츠 만화로 장점은 다양한 인물들의 캐릭터성에 있습니다. 다양하고 입체적인 캐릭터, 그리고 많은 등장인물에도 그들의 특성과 캐릭터들 간에 조화가 상당히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제 농구와는 제법 거리가 멉니다. 100%의 성공율을 보이는 3점슛을 쏘기도하고, 자유투라인에서 점프하여 덩크를 성공시키도 합니다. 온갖 특수능력들을 보유하고 있어 테니스의 왕자를 떠오르게 합니다. 다만 소년물에 자주 등장하는 파워인플레이션현상을 막기 위해서 기적의 세대라는 상한선을 정해놓고, 그들의 힘에 밸런스를 주었습니다. 


*소년물 파워인플레이션 현상 

 약한 주인공이 강해지고 더 강한 적이 등자하고 주인공은 더 강해지고 또 더 강한 적이 나타나면서 밸런스가 무너지고 하염없이 등장인물이 강해지는 현상


 적절한 밸런스에 다양한 캐릭터는 다음 시합엔 어떤 이능력자 새로운 선수가 등장할지 기대 됩니다. 농구를 하는 모습이라던가 경기의 흐름은 의외로 실제 농구와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농구만화로써의 장점과 초능력 배틀물의 강점을 둘다 가지고 있는 만화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드라마에 지쳤을때! 가벼운 청춘만화가 보고싶을 때! 쿠로코의 농구. 추천해드립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