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원장 고기정찬> 해운대 맛집 아이랑 갈만한 식당

안녕하세요. 맛집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에 위치한 고기 맛집 <풍원장 고기정찬> 입니다. 

해변가에서는 제법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가 없이는 접근이 좀 어려워 보입니다.

 

해운대 고기정찬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달맞이길117번가길 175

다음지도가 좀 이상한 상태라 주소만 공유합니다. 

 


성인 4인과 아이 둘이 방문했습니다. 풍원장 고기정찬은 넓고 시원시원한 테이블과 테이블간격.

 

 

 그리고 친절한 직원분들이 반겨줍니다. 놀랐던건 테이블 크기와 간격. 바닷가 쪽 가게들은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코로나가 극성인 요즘 이렇게 넓고 여유있는 공간에 앉을 수 있다는게 굉장히 안전하게 느껴집니다. 다른 사람들과 마주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주력 메뉴는 고기정찬이란 이름 답게 고추장 불고기와 양념돼지갈비. 풍원장 고기정찬의 가장 좋은점은 고기를 구울필요 없다는 것 숯불이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와 가도 안전한 가게입니다.

 

 

 주문을 하면 기본찬이 나옵니다. 고기2인분씩과 솥밥을 주문합니다. 잡채와 쌈채소, 열무국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면, 그리고 게장! 게장은 양념계장과 콩나물 게장 무침이랄까 태어나서 처음보는 게장 요리. 이렇게 두 가지가 나왔는데 둘다 간이 적절한게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기본 찬들로 끄적끄적 거리고 있으니 곧이어 찌게와 계란찜 그리고 고기가 나왔습니다. 고기는 달궈진 넓은 놋쇠 그릇?에 완전하게 구워져 나옵니다. 잘익은 양념 돼지갈비와 매콤달콤한 고추장 불고기를 가위로 먹기 좋게 자릅니다. 놋쇠덕분에 고기가 식지 않습니다. 고기는 고기답게 맛있습니다.

 

 

 앞에 놓여있는 소스에 콕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함께 올려져있는 백김치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달콤한 양념 돼지갈비는 어린아이가 먹어도 아무문제 없고 맛있게 잘도 먹습니다.

 

 

 고추장 불고기는 매콤 달달한 것이 아주 입에 딱 이었습니다. 

 

 
 고기를 한창 먹고 있는데 영양 솥밥이 나옵니다. 고구마,  단호박, 버섯, 대추 등 몸에 좋다는건 다 때려넣은 영양밥이 나왔습니다. 뜨끈한 밥을 빈그릇에 옮겨담고 준비되어 있는 따듯한 물을 솥에 넣고 뚜껑을 닫습니다. 밥을 다 먹고 나면 맛있는 숭늉이 만들어 지겠죠?

 

 

 정신없이 허겁지겁 먹습니다. 놋쇠그릇에는 어느덧 갈비대만 두어개 남아있습니다. 야무지게 잡고 갈비를 뜯고 아까 물을 부어놓은 숭늉으로 마무리. 배가 터질 것 같습니다. 

 

 

 금액은 인당 2만원정도를 생각하면 만족스럽게 먹고 나오는 듯 합니다. 해운대 사람 많고 불편한 가게가 아닌 가족단위로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풍원장 고기정찬! 

 

풍원장 고기정찬에서 든든한 한끼 식사하고 해운대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