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오브어스2> 스토리 논란 '망했다. 멋대로 다시 써보는 라오어2 스토리'

 <라스트오브어스> 좀비가 등장하는 게임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로, 동충하초라는 균류에 인류가 감염되어 좀비가 창궐한다. 나라가 전복되면서 강력한 경찰도시들이 생겨났고 사람들은 불법적인 일을 하며 살아간다. 


 [게임 리뷰 ] - '라스트오브어스' 라오어 엔딩기념 게임 후기


 1편의 주인공은 조엘 아무거나 다 하는 만능 심부름꾼 조엘은 파이어플라이 본부에 의문의 소녀 엘리를 배달해 달라는 임무를 맏게된다.  좀비들을 뚫고, 파이어플라이 본부로 이동하기 위해 미 대륙을 횡단하는게 주요 스토리다. 


 이번 라오어2는 1편과 이어지는 스토리로 게임이 출시 되기도 전, 컷씬 영상과 주요 스토리가 유출되어 많은 파장을 일으켰다. 



#라오어2 스토리 (스포)

  

 이야기 자체로 말이 안된다기보다 굳이, 플레이어가 1편에서 착실하게 쌓아온 부녀관계를 이런식으로 무너뜨리고 정든 케릭터를 처참하게 죽여야 했는지에 대한 의문과 함께 적으로 인식했던 인물을 플레이 하게 하는 것 등 유져 입장에서 굉장히 불쾌하게 느껴진다.  


  2의 테마가 증오와 복수의 연쇄작용이라고 하는데, 이제 제작사 너티독이 받게될 증오와 복수의 연쇄작용이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주요 인물이 죽었을때 시디를 자른 유져도 있다고 한다. 




#나라면 라오어2 스토리 이렇게 짰다.

 그래서 폭망한 이 스토리가 어떻게 되었으면 좋았을까 하고 나름 고민해보았다. 일단 앨리와 조엘의 유대관계가 깨져선 안된다고 생각했다. 만약 그게 물리적으로 깨지더라도 둘은 서로의 선택을 이해하고 존중해야 했다. 



1부. 잭슨빌

 엘리와 조엘은 잭슨빌에서 정착한다. 조엘은 기타도 엘리에게 선물해주고 둘은 좋은 관계를 맺는다. 


 어느날 함께 정찰을 나간 조엘과 토미. 조엘은 토미에게 병원에서 있었던 일을 이야기 해준다. (엘리에게 항체가 있지만 자신이 데리고 나온 이야기) 토미는 다 이해한다며 무덤까지 가지고 갈 것을 약속한다. 



 4년 뒤 토미와 마리아는 정찰 중 대규모 감염체들의 공격을 받게되고 그 과정에서 마을 주민 여럿과 토미를 잃게 된다. 토미는 유언으로 마리아에게 엘리의 비밀을 털어 놓는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마리아는 토미 죽음에 대한 책임이 조엘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그날 밤 마리아는 조엘에게 그 이야기가 사실이냐고 따지며 오열한다. 둘의 다툼을 우연히 엿듣게 된 엘리. 마음이 복잡해진다.


 자신만 희생하면 소중한 사람 모두가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 앨리. 다시 자신을 희생하기로 결심하고 그날밤 몰래 잭슨빌을 탈출하여 파이어플라이 잔존세력이 있다고 추정되는 시애틀로 향한다. 


 다음날 앨리가 떠난 사실을 깨닫게 된 마을 사람들. 조앨은 앨리를 구하기 위해 앨리의 강아지 도그밋과 함께 마을을 떠난다. 




 2부. 세라파이트

 엘리는 시애틀로 향한다. 이동 도중 의문의 조직에 공격을 당하고 붙잡혀 끌려간다. 조직의 이름은 세라파이트. 일종의 사이비 조직으로 감염체를 통제할 수 있다고 믿는 광신도들이다. 



 그들은 파이어플라이 본부라고 알려져있던 콜로라도 대학을 조사하기 위해 동부로 향하고 있었다. 앨리는 그들의 산 재물이 되어 병원에 갇히게 된다.


 병원에서. 앨리는 탈출을 하기위해 애쓴다. 그간 경험들로 그녀는 세라파이트 조직원 몇을 죽이고 숨는데 성공한다. 남은 세라파이트 조직원은 다른 조직에 의해 괴멸직전까지 간다. 그들은 파이어 플라이 잔존 세력으로 시애틀에 새로 자리잡은 워싱턴 해방전선 WLF에 합류하기 위해 서쪽으로 가고 있다고 했다. 그들과 동행하기로 한 엘리. 파이어플라이 잔존 세력에는 '애비'라는 새로운 인물이 있다. 



 엘리는 대학을 떠나 수년 전 조엘과 함께 걸었던 길을 바라보며 눈물을 훔친다. 그녀에게 사연을 묻는 애비. 엘리는 애비에게 조엘과의 이야기를 짧게 들려준다. 조엘이란 이름을 들은 애비는 흠칫 놀란다.  




3부. 아이다호 '보이시'

 엘리를 추격하던 도중 조엘은 세라파이트에게 납치당한 흔적을 찾게 된다. 그들의 의식에 엘리에게 주었던 기타가 사용되었다. 조엘은 시애틀로 향한다. 그때 그들을 불시에 공격하는 다른 인물들이 등장한다. 


 바로 파이어플라이 잔존세력. 조엘에게 자신의 조직원들이 거의 전멸한 사실을 알고 있는 그들은 조엘을 습격한다. 하지만 역부족. 조엘과 도그밋은 쉽게 그들을 물리친다. 엘리를 뒤쫓기 위해 다시 서쪽 세라파이트 본부로 이동하려는 조엘. 


 그 순간 처음 보는 감염체가 조엘을 공격한다.  





4부. WLF

 세라파이트 광신도들이 시애틀의 한 마을을 공격한다. 그들의 공격은 끔찍하다. 감염체를 풀어 사람들을 공격하게 하기도 하고 자폭도 서슴치 않는다. 겨우겨우 공격을 막아낸 WLF의 수장 아이작. 파이어플라이의 잔존세력을 흡수한 그는 아직 희망을 놓지 않았다. 백신 개발에 애를 쓰고 파이어 플라이의 정보를 수집한다. 


 세라파이트를 공격하기 위해 전략을 짜던 아이작은 항체가 있는 소녀를 세라파이트가 확보했다는 정보를 얻게 된다. 


 아이작은 그녀를 확보하기 위해 세라파이트 본부를 공격한다. 피튀기는 전투가 계속된다. 조엘은 세라파이트 본부에 잠입하여 엘리를 찾던 도중 전투에 휘말리게 된다. 지역을 벗어나려고 애쓰던 도중 우연히 아이작을 만나 그를 돕는다. 아이작과 조엘은 세라파이트를 붕괴시키지만 엘리의 존재는 확인되지 않는다. 


 절망에 빠진 조엘과 아이작은 부상당한 동료들과 함께 마을로 돌아온다. 



5부. 주유소

 파이어플라이 잔존세력과 함께 이동하던 엘리. 처음 보는 감염체의 공격을 받게 된다. 감염체가 점점 진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엘리는 목숨을 걸고 함께한 애비 일행에게 자신이 항체임을 고백한다. 놀란 일행. 애비는 부모의 복수를 위해 조엘을 만나기 전까지 엘리를 살려둘 계획이었지만 이제는 그녀를 지켜야 한다. 




 한 차례 감염체의 공격을 받은 일행은 이제 시애틀 WLF본부에 거의다 도착했다. 어마어마한 굉음과 함께 저 멀리서 전투의 흔적이 보인다. 그들은 황급히 그곳에 가본다. 그러나 이미 전투는 끝나고 몇몇 감염체와 광신도들만이 있을 뿐이다. 


 그날 저녁 애비는 엘리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그녀와 조엘에게 복수 할 것임을 알린다. 



6부. 시애틀 '산타바바라'

 적은 인원으로 시애틀의 마을을 지킬 수 없게된 조엘과 아이작은 산타바바라 섬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그곳에는 파이어플라이의 연구진이 마지막까지 거주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곳에서 연구진의 자료와 몇몇 의사들을 만난다.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작과 연구진. 희망에 차있는 모습을 보며 조엘은 엘리가 도착하기전에 먼저 찾아서 이곳을 벗어나기 위해 몰래 산타바바라를 떠난다. 


 섬을 떠나 항구에 들어온 조엘은 그곳에서 엘리와 일행을 마주친다. 달려드는 도그밋. 그러나 엘리는 그들을 본척도 안하고 무시한다.


 조엘이 엘리를 애타게 부르는 순간 애비가 그가 조엘인 것을 눈치챈다. 조엘에게 총을 겨누는 애비. 조엘의 어깨를 쏜다. 그 순간 조엘에게 가서 몸을 감싸는 엘리. 그리고 총구를 자신의 머리에 겨눈다. "그를 죽이면 나도 죽어." 애비는 부들거리는 손을 내린다.




 애비 일행에게서 벗어난 조엘과 엘리. 엘리의 긴 설득에 조엘은 엘리의 선택을 존중하기로 한다. 산타바바라 섬으로 들어가기 위해 항구로 들어가는 엘리와 조엘. 감염체의 공격을 받는다. 둘은 익숙한 호흡을 보여주며 손쉽게 감염체 무리에서 벗어난다.  


 산타바바라에서 모두 함께 만난다. 앨리는 자신이 죽게 될 거라는 사실을 박사에게 듣는다. 그날 저녁 고친 기타를 조엘은 엘리에게 준다. 엘리는 조엘에게 배운 future days를 노래한다. 



 모두가 잠든 무렵 엘리는 조엘의 방앞에 기타를 세워둔다. 그리고 애비를 만나 그녀에게 자신의 유언을 전한다. 바로 항체의 배달을 동쪽으로 조엘이 책임지고 완수하게 할 것. 그렇게 그날밤 그녀는 조엘 모르게 수술을 받게 된다. 


 다음날 오열하는 조엘. 조엘은 그녀의 유해를 수습하여 백신과 함께 배에 오른다. 

 

(크레딧이 올라가며 조엘이 동쪽으로 가는 여정을 지도 상에 빛으로 표시하면서 도시들에 불이 들어오는 것으로. 종극에는 앨리와 조엘이 처음 만났던 보스턴에서 멈추고 끝)


블랙 아웃 이후 애비가 총과 활을 챙겨 배를 타면서 끝. 






 이렇게 쓰이면 어떨까 생각해 봤다..! 지금 내가 알기론 답답하면 니들이 뛰던가 정신을 발휘하여 많은 게이머들이 가상의 시나리오를 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발. 리메이크를 하던지. 새로운 세계관에서 조엘과 엘리가 행복하게 엔딩을 맞이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 조엘 못 잃어.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