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 숲> #1. 모동숲 인공거미섬(전갈섬) 만들기!

* 읽기에 앞서. 4월 19일 기준 비가와도 낮 시간대에 전갈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패치 이후 리젠되는 전갈은 10-15분에 1마리 꼴입니다. 

*** 인공거미(전갈)섬 만들기는 효율이 사실상 너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동숲>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거미섬, 전갈섬 만들기' 입니다. 계절에 따라 등장하는 곤충의 종류가 다릅니다. 

 

#마일섬으로 가자

 

 모동숲에는 마일섬이라 불리는 템 파밍을 할 수 있는 섬이 있습니다. 확률에 의해 다양한 테마의 섬에 보내지곤 하는데 만약 거미섬에 가게 된다면. 거미를 가방가득 포획하여 상점가 기준 312,000벨을 벌 수 있습니다. (빚 갚는데 좋겠죠?) 

 

<전갈 이다>

 


 

 

#인공 전갈섬, 인공 거미섬

 

 하지만 이런 꿈 같은 섬에 가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인공전갈섬을 만듭니다. 마일섬에서는 일반 섬보다 거미나 전갈이 등장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환경을 조성해서 다른곤충들이 나오는걸 막고, 거미의 리젠률을 높히는 작업을 합니다.

 

크게 아래 세 단계로 나뉘는데 단계별로 설명하겠습니다.

  1. 섬의 무드 조성(황폐화 작업)
  2.  곤충 내쫓기
  3.  포획하기 
  4.  비를 기다리기

 

 

#1 섬의 무드조성 (황폐화 작업)

 

 잘 안나오는 거미와 전갈. 저녁시간대에만 나옵니다. 해가 지고난 저녁 마일섬의 환경을 바꿔줍시다. 

 

 작업하기 좋은 마일섬을 찾아야합니다. 우선 층(산)이 없으면 좋습니다. 사다리로 올라가야 하는 만큼 위쪽에 곤충이 소환되면 불편합니다. 3단 마일섬에는 곤충이 등장하지 않는다고 하니 자원만 후딱 캐고 나오시길. 

 

 대나무숲섬에서 작업하는 것이 용이 하다고 합니다. 

 

<2층 리젠을 막기 위해 2층을 다 뚫어 두었다 ^^.>

 

chapter1. 꽃을 꺽자.

 - 섬에 있는 모든 꽃 봉오리를 따줘야 합니다. 섬에 꽃한송이라도 있으면 노린재, 나비 등이 꼬일 수 있으므로 모든 꽃 봉오리를 따줘서 꽃에 붙는 곤충이 없도록 합니다.

 

chapter2. 바위를 깨자

 - 바위속에도 곤충친구들이 숨어 있습니다. 마일섬에 등장하는 곤충의 수는 약 4-5마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하여 바위에 숨어있는 친구들이 한자리 떡하니 차지하고 있으면 우리는 그만큼 거미님을 만날 확률이 적어지는 것입니다. (비가오면 바위에 달팽이가 생기기 때문에 박살내 줍시다)

 

chapter3.  나무를 뽑자

 - 이동의 편리를 위해 해두면 좋습니다. 4월 패치부터는 야자수에도 리젠 테이블이 들어가서 야자수도 뽑아버려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모르겠으니까 그냥 뽑아주세요. 

 

chapter4.  땅을 파자 

 - 마일섬이 과하게 넓다면 땅을 파서 곤충리젠이 안되도록 구역을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곤충 내쫓기 (거미소환)

 이제 거미를 소환 해야합니다. 기존에 땅강아지, 벼룩, 귀뚜라미, 방울벌레가 있으면 사정없이 달려들어 쫓아내 줍니다. 혹시 물방개가 있는 마일섬이라면 그냥 포기하는게 나을 것입니다. 
 
 저는 남반구라 전갈이 나오는 시기인데요, 귀뚜라미와 방울벌레를 지독하게 내 쫓았습니다. 그럼 한 10-20분 사이에 4-5마리 정도 볼 수 있습니다.. 하면 할수록 이건 아니야.. 하는 생각이 진하게 들었습니다. 
 
<잘 티가 안난다 갯강구>

 

 중요한 포인트는 갯강구나 길앞잡이를 우선으로 바로 바로 날려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디서 듣기로 그 두 곤충이 전갈-거미와 상응하는 곤충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곤충 객체 중 거미가 나올때까지 섬을 빙글빙글 돌며 곤충들을 내쫓아야 합니다. 

 

#3. 거미잡기, 전갈잡기 

 처음 거미와 전갈을 만나면 당황하게 됩니다. 무섭게 달려들기도 하는데, 처음 딱 발견했을땐 당황하지말고 천천히 다가가서 그들이 위협적인 행동(앞 발을 들며 하앜질을 하는 것)을 한다면 멈추고 다시 발을 내리면 조금 다가가고 하는 방식으로 조심스럽게 접근해 포획해야 합니다. 
 

 

 만약 진짜 거미섬에 방문하게 된다면, 함정을 파두고 잡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ㄷ자 모양으로 해서 하면 되는데, 다른 더 좋은 방식들도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각자 맞는 방식을 찾아서 하면 됩니다. 이렇게 아둥바둥 뛰어다니다 보면 거미와 전갈이 나옵니다. 

 

#4. 낮에 비가오면 거미, 전갈이 온다.

 인공 거미섬은 밤시간에만 등장하는 이 곤충들의 특징으로 낮시간 작업은 불가능 하지만 오늘 아침 출근길. 비가오는 마일섬에 갯강구와 전갈만 무한 리젠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비가오면 다른 곤충들이 등장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마치며

사실 인공 거미섬 만들기는 죽어라 작업해서 약간은 운에 기대는 돈벌이 방법입니다. 권장하지는 않고 돈이 정말 시급할 경우 시도해보시고, 만약 마일섬에 비가 온다면 무족권 하세요. 

 

추가 4월 17일 기준 이제는 위 방법도 잘 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시간동안 전갈 7마리 잡았네요. ㅠㅠ 그냥 마일섬에 비가오길 바래봅시다....

 

 

끗-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4개월 플레이 리뷰

 모동숲을 구매한지 어느덧 4개월이 지났다. 이시국에 이시국 게임기로 이시국에서 제작한 게임을 해서 조금 민망하지만 대체제가 없기 때문에 양해를..  처음엔 황량한 무인도에 덩그러니 캠

all-that-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