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런파크 - 2인 추천 보드게임 '우리 곰 동물원을 만들자!'

 오늘 소개할 보드게임은 바로, 두구두구두구 - 베런 파크다. 항상 노리고 있던 보드게임인데 네이버 페이와 각종할인을 더해 반값에 구매할 수 있었다.! 

 

 

베런파크 : 코리아보드게임즈

[코리아보드게임즈] 코리아보드게임즈 공식 스토어입니다.

brand.naver.com

 

 베런파크는 곰 테마의 동물원을 만드는 게임이다. 누가누가 훌륭한 곰 동물원을 만들었는지 게임 종료후에는 점수로 계산한다. 

 

 패치워크 같은 타일놓기 게임으로, 꽤나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설정이다. 곰 동물원이라니. 미국에는 체로키 곰 동물원이라는 곰 테마의 동물원이 있다고 하는데 거기서 모티브를 따온 듯 하다.

 

<기본 세팅>

 

 기본 타일을 제공하는 테이블이다. 베런파크는 거의 무조건 타일을 가지고 올 수 있다. 타일을 가지고 와서 내 창고에 놓고, 차례가 되면 창고에서 부지에 설치할 수 있는 것 ! 

 

 어째 시작부지가 비어있는 사진이 없어서 코보게 이미지를 퍼왔다.

 

 

 암튼 완성된 동물원은 이런식이다. 판다와 북극곰, 코알라가 공존하는 귀여운 프랑스 곰 동물원이다! 

 

<이건 y님의 결과물 > 

 

  아기자기하니 꽤 재미있는 보드게임이었다. 상호작용이 조금 부족해서 상대방을 견제하거나 하는 일은 없고 자신의 부지에 풀 집중하고, 완성된 동물원을 공유하는 재미가 있다. 게임판에 나와있는 숫자들을 더해서 최종 점수를 낸다.

 

 평화적이라 좋았다. 이상하게도 내가 더 잘 맞춘거 같았는데 y에게 항상 큰 점수차이로 졌다. 참. 이상한 일이다. 

 

 복잡하지않고 직관적이고 서로 싸울일이 적어서 2인플로 게임하기에 적당하다. 서로 완성된 동물원을 공유하는것도 하나의 재미...! 

 

 경쟁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원하면 조금은 비추, 타일 놓기, 이상하게 귀여운 테마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추천! 2인플만 해봐서 잘은 모르지만 4인플도 꿀잼일 것 같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