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신비한 동물사전2 그린델왈드의 범죄와 전편 줄거리

목차

1. 신비한 동물사전 1편 줄거리 요약
2. 신비한 동물사전 2편 줄거리 요약
3. 신비한 동물사전 3편 줄거리 요약
4. 신비한 동물사전 2편 리뷰 및 재미

 신비한동물사전 신비한동물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J. K. 롤링의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의 두번째 이야기 그린델왈드의 범죄. 해리포터 시리즈 이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해리포터 시리즈에 교과서로 나오는 책 '신비한동물사전'의 저자 뉴트 스캐맨더가 책을 집필하면서 겪은 다양한 사건을 영화화 한다. 해리포터의 교수진들의 젊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

신비한동물사전 1 줄거리

 해리포터 시리즈의 전세대가 주역이 되는 이야기. 때는 1920년대 유럽이 그린델왈드로 혼란스러운 시기였다. 그린델왈드의 범죄로 혼란하던 시기 갑작스럽게 그린델왈드가 잠적한다. 26년 11월 마법 동물을 연구하는 마법사 뉴트 스캐맨더가 뉴욕에 도착한다. 뉴욕에는 정체모를 습격사건이 발생하고 있었고, 미국 마법의회는 오러를 파견하여 원인을 파악한다. 뉴욕의 한 거리 뉴트의 가방안에 있던 마법동물 '니플러'가 탈출하면서 뉴트와 제이콥 코왈스키와 얽히게 된다. 둘은 우연히 은행 금고에서 오캐미라는 마법동물이 부화하는 순간을 마주 한다. 그 모습을 수상하게 여긴 미국의 마법사 티나(오러자격은 박탈)는 둘을 마법의회 본부로 압송한다. 

 미국마법의회는 의문의 습격사건으로 진통을 겪고 있었고, 뉴트의 가방이 의심스러웠던 미국의 오러는 뉴트의 가방을 열어본다. 하지만 가방속엔 빵만 가득했다. 사실 뉴트와 제이콥은 우연히 가방이 바뀌게 된 것이다. 제이콥의 집. 그는 은행대출을 실패해 상심하고 있다. 그때 자신이 들고 있던 빵가방이 열리더니 정체를 알 수 없는 동물들이 쏟아져 나온다. 가방을 되찾기 위해 거리로 나온 뉴트와 티나는 다시 동물들을 회수하려 애쓰고 그사이 뉴트와 티나에게 의문의 습격사건이 가까워 진다.

 

신비한동물사전 2 그린델왈드의 범죄 줄거리

 미국 마법정부에 의해 수감되어 있던 그린델왈드가 탈출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영국 마법정부에 의해 출국금지를 당한 뉴트. 뉴트는 출금금지 해제를 요청한다. 마법정부에서 내건 조건은 뉴트의 형이 하고있는 부서에서 일하는 것. 하지만 어딘가 얽매이지 못하는 뉴트는 거절한다. 마법정부에서는 그린델왈드가 크레덴스를 찾아다닌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밖으로 나온 뉴트는 덤블도어를 만나게 된다.

 덤블도어 또한 크레덴스를 찾고 있다. 덤블도어는 마법세계의 안정을 위해 그리고 그린델 왈드의 음모를 막기 위해 뉴트에게 도움을 청한다. 뉴트는 거절하지만 덤블도어는 안전가옥 위치를 남긴 명함을 하나 주고 홀연히 사라진다. 영국에 돌아온 퀴니와 제이콥, 하지만 제이콥의 상태가 어딘가 이상하다. 뉴트는 제이콥의 마법을 푼다. 제이콥과 퀴니의 사랑싸움이 벌어지고 퀴니가 티나에게 간다고 홀연히 사라진다. 뉴트는 제이콥과 퀴니를 쫓아 프랑스로 넘어가 티나를 찾아나선다. 그렇게 뉴트는 자신도 모르는 채 그린델왈드와 덤블도어 그리고 크레덴스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또 개입하고야 만다. 

 

 

신비한동물사전 3 덤블도어의 비밀 줄거리

 1930년대 런던의 한 식당,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가 만났다. 서로를 설득하려는 둘. 하지만 의견은 좁혀지지 않고 그린델왈드가 자리를 뜬다. 뉴트는 브라질에 있다. 어떤 강에서 기린의 출산현장을 관찰하는데 그린델왈드의 추종자가 어미기린을 죽인다. 뉴트가 기린을 지키려고 방어하지만 크레덴스가 뉴트를 공격한다. 기절한 뉴트, 겨우 몸을 추스리고 어디론가 떠난다. 

 한편 제이콥은 뉴욕에서 본인의 제빵소를 열었다. 행복한 생활을 꿈꾸던 제이콥은 또다시 마법사들과 얽히게 된다. 어디론가 이동하는 열차안에서 제이콥과 뉴트는 다시 재회한다. 그린델왈드의 음모를 막기 위해 구성된 팀. 그린델왈드가 미래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그린델왈드를 교란시킬 작전을 펼친다. 

 

영화 신비한동물사전 신비한동물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재미는?

솔직히 1편보다 재미없었다. 너무 많은 이야기와 너무 많은 캐릭터와 공감되지 않는 그린델왈드의 행위등이 난무했다. 다만 귀여운 마법동물들을 보는 재미는 여전했다. 아쉬움이 많은 영화였다. 덤블도어가 게이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의 충격에  젊은 시절 애틋한 둘의 관계를 눈으로 목도한 충격이 꽤 컸다. 덤블도어는 젊은시절에도 다른사람을 부려먹었다. 해리포터시리즈에서는 해리포터를 굉장히 부려먹었는데. 스스로 할 줄 아는게 여전히 없는 덤블도어다. 그냥저냥 킬링타임으로 볼만했다. 이제 해리포터는 놓아줘야지. 

 

 신비한 동물사전은 4-5편까지 계획되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주연급 배우들의 개인사건사고로 인해 제작이 물거품이 될지도 모른다. 만약 영화 제작이 취소된다면 드라마나 다른 방식으로 남은 이야기를 풀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끗-